페라리의 마티아 비노토(Mattia Binotto) 감독.

페라리의 마티아 비노토 여정을 설명

페라리의 마티아 비노토

그것이 일어나기까지 반년이 걸렸고 전염병이 발생했지만 페라리는 마침내 포뮬러 1의 정상에 돌아왔습니다.

4회 챔피언의 퇴장, 규정 준수, 팀은 40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고 규칙 변경으로 인해 여정은 울퉁불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페라리는 현장에서 가장 빠른 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Charles Leclerc의 손에서 한 바퀴 이상은 말입니다. Red Bull과 Max Verstappen이 점점 더 힘든 도전으로 보일지라도 그들은 다시 진정한 타이틀 경쟁자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했습니까? 팀 책임자 Mattia Binotto는 잠시 생각에 잠겼습니다.

그는 “흥미로운 질문이지만 동시에 어려운 질문이기도 합니다.”라고 말하며 변화에는 단순한 기술 개선 이상의 것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올바른 이유는 [엔진] 연소를 변경하고 공기 역학을 개선했다는 기술적 측면에 있지 않습니다. 그것이 [단] 결과입니다.

“팀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2017년부터 쏟은 노력은 올바른 팀을 구성하기 위해 단계별로 이루어졌습니다. 올바른 팀과 함께라면 목표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팀에 관한 것입니다.”

페라리의

먹튀검증커뮤니티

BBC Sport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Binotto는 처음으로

스포츠에서 가장 유명한 팀을 다시 경쟁력으로 끌어올린 여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실패의 고통스러운 교훈
페라리의 타이틀 경쟁 복귀 이야기는 5년 전 비슷한 위치에 있던 꼴찌가 시작됐다.

그때도 지금처럼 F1은 새로운 규제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페라리의 기술 팀은 새로운
규칙을 따르고 그들의 차는 혁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페라리의 리드 드라이버인 Sebastian Vettel은 시즌의 거의 3분의 2를 2017년 챔피언십을 이끌었지만 최종 레이스에서 Mercedes와 Lewis Hamilton에 의해 정밀 검사되었습니다.

Vettel과 Ferrari가 일련의 팀 및 드라이버 실수와 기술적 실패로 상당한 이점을 낭비한 2018년에도
이러한 패턴이 반복되었습니다.

시즌이 끝날 무렵, 당시 팀의 감독이었던 Maurizio Arrivabene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설득력 있는
설명을 제공할 수 없었고 곧 그는 떠나고 Binotto로 교체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Binotto는 문제를 명확하게 봅니다.

“팀으로서 우리는 이미 우수한 수준의 창의성과 새로운 규칙을 해석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우리가 만든 차는 개념과 아이디어 면에서 기준이 되는 좋은 차였습니다. 사실, 다음 몇 년 동안 다른 팀이 우리 솔루션을 복사했습니다.

“팀장이라는 역할에 뛰어들었을 때 굉장히 젊은 팀이라고 했어요. 나이가 어리다는 게 아니라, 당시 나이가 50이었거든요. 하지만 역할 면에서는 젊었어요. 경험을 쌓습니다.

“2017년, 2018년, 2019년에 우리가 부족했던 것은 우리가 자동차를 개발할 능력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2017년에는 안정성 문제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드라이버가 서로 충돌했지만 문화와 멘탈 면에서 충분히 강하지 않은 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적절한 도구가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개발을 가져왔습니다.

정치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