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나토 확장 반대 러시아에 합류

중국 나토 확장 반대에 합류 하다

중국 나토 확장 반대

중국은 서방의 압력에 맞서 양국이 더욱 가까워지자 러시아와 함께 나토의 추가 확장에 반대하고 나섰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동계 올림픽 방문 기간 동안, 모스크바와 중국은 많은 문제들에 대한 합의를
보여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글에서 모스크바는 타이완에 대한 중국의 입장을 지지하며 타이완의 독립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긴장감 속에서 발생했다. 러시아는 침공 계획을 부인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주석이 동계 올림픽 개막식에 앞서 회담을 개최하고 있다.

크렘린궁은 두 정상간의 회담이 “매우 따뜻하고 건설적이었다”고 말했다.

중국

두 나라의 긴 공동성명은 나토가 냉전 이념을 옹호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으며, 또한 미국과 영국, 호주 사이의
아우쿠스 안보 협정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는 대만을 독립된 성으로 간주하고 결국 다시 중국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중국의 “하나의 중국”
정책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만은 자체 헌법과 민주적으로 선출된 지도자들을 가진 독립국가로 보고 있다.

크렘린궁은 성명에서 “협력이 금지된 영역은 없다”고 밝혔다.

푸틴의 올림픽 순방은 중국과의 관계가 더 따뜻해졌음을 시사한다.
우크라이나 사태에서 중국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중국 및 대만: 정말 간단한 가이드

그러나 이번 러-중 성명은 러시아와 서방 간의 긴장이 고조되는 주제인 우크라이나를 언급하지 않고 있다.

설전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수요일에 러시아가 침략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용할 가짜 우크라이나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러시아 정부는 러시아 영토에 대한 공격이나 우크라이나 동부의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공격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공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러시아는 공격을 조작할 계획이 없다고 부인했고, 미국은 이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를 제공하지 않았다.

미국이 나토 방위 동맹의 동맹국들을 지원하기 위해 동유럽에 더 많은 병력을 파견할 것이라고 밝힌 지 하루 만에 이러한 음모가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