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낙태 반대 시위를 금지하는

일부 낙태 반대 시위를 금지하는 북아일랜드 법안이 기각되다

북아일랜드의 의료 시설에서 낙태 반대 시위를 금지하는 법안이 “원점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대법원이 밝혔습니다.

3월에 Stormont 의회는 낙태 클리닉 외부에 “완충 구역”을 배치하는 법안에 투표했습니다.

오피사이트 그것은 NI의 법무장관인 Dame Brenda King에 의해 도전받고 있습니다.

일부 낙태 반대

그녀는 영국 최고 법원에 낙태 반대 시위대의 권리를 “과도하게 간섭하는지” 여부를 결정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Dame Brenda의 개입은 Abortion Services(Safe Access Zones)(북아일랜드) 법안의 특정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의회의 “입법적 권한”을 벗어나는지 여부.

일부 낙태 반대

법안은 100m 구역 내에서 낙태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거나, 진료소에 오는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다투거나 괴롭히거나, 문제의 장소에 대한 접근을 방해하는 것을 범죄로 규정합니다.

그러나 올해 초 다수의 MLA가 법안을 지지하면서 “합리적인 변명” 변호가 법안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합리적인 변명은 형법상 범죄에 대한 방어가 될 수 있습니다.

화요일에 법무장관실의 Tony McGleenan QC 변호인단은,

결과적으로 이 법안은 “보호 대상이 안전한 접근 영역에 있다는 것을 모르고 합리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누군가에 대한 변호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행법이 종교와 표현의 자유에 관한 조항과 관련된 유럽인권협약(ECHR)을 위반한다고 주장했다.

McGleenan은 또한 Stormont의 일부 정당들이 “합리적인 변명”에 관한 수정안을 거부하기로 투표했을 때 “정치적 입장”을 취했다고 제안했습니다.

3월에 TUV(Traditional Unionist Voice) 지도자인 Jim Allister는 이 조항을 법안에 추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법안을 작성한 전 녹색당 MLA 클레어 베일리도 이를 지지했다.

그러나 Sinn Féin, Alliance, 사회민주노동당(SDLP)이 수정안에 반대표를 던지면서 통과되지 않았습니다.

법원은 법안을 소급하여 변경해야 한다고 결정하면 1998년 북아일랜드법에 따라 변경하는 절차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McGleenan은 “이 단계에서 의회는 수정 수정안이 있는 경우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법안과 함께 원점으로 돌아가지 않고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별개의 지점에 대해 입법 과정으로 돌아가고,

의회는 그 점에 대해 투표할 수 있고 문제는 거기에서 진행됩니다.”more news

그러나 법원은 다시 작동하는 집회가 있을 때까지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민주통합당(DUP)은 의회 운영을 허용하기 위해 의장 선출을 지지하는 것을 거부했다.

영국 정부가 유럽연합(EU)과 맺은 브렉시트 합의의 일환인 북아일랜드 의정서(Northern Ireland Protocol)에 대한 지속적인 시위 때문입니다.

McGleenan은 Stormont의 교착 상태는 “상황적인 문제”이며 상황이 해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스코틀랜드의 변호사 Dorothy Bain QC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임산부의 권리에 대한 개인적 자율성을 보호하기 위해 표현이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사생활과 가족 생활을 존중할 권리를 보장하는 유럽인권법 8조를 인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