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협이 세르비아 언론에 냉담함을 던짐

위협이 세르비아 언론에 냉담함을 던짐
Leskovac의 작은 마을에 있는 그의 아내 및 동료와 함께 테이블에 앉아 있는 Dragan Marinovic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낯선 사람이 접근하여 세르비아 뉴스 웹사이트 Resetka의 편집장인 Marinovic을 위협하기 시작했습니다.

위협이 세르비아

그 이유는 Marinovic이 VOA의 Serbian Service에 말했습니다.

세르비아의 언론인에게 위협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마리노비치는 “누구나 거리에서나 어디에서나 당신을 찾아올 수 있고 당신을 몇 번 때리고는 [심지어]

당신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있는 동안에도 그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널리즘 보호를 촉진하기 위한 유럽평의회(Council of Europe, COE) 플랫폼은 마리노비치의 사례와

최근 몇 달 동안 위협을 받은 다른 세르비아 언론인 2명의 사례를 인용했습니다.

DrvoTehnika 잡지의 편집자인 Dragojlo Blagojević는 벌목 산업에 대해 보고한 후 7월에 익명의 전화를 통해 살해 위협을 받았습니다.

훌리건들은 5월 농구 경기에서 Insajder TV의 Brankica Stankovic을 위협했습니다.

위협이 세르비아

표현의 자유와 언론인권단체도 한국의 저널리즘 환경이 악화되고 있다는 점을 별도로 지적했다.

먹튀없는 사이트 지난 3월 마리노비치의 사건에서 기자는 그 남자가 자신을 언어적으로 폭행하고 살해 위협을 했다고 말했다.

처음에 Marinovic은 낯선 사람과 추론하려고 했습니다.

“우리는 접근한 사람과 대화를 시도했습니다. 그는 영향력 있는 지역 정치인을 위협하고 언급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마리노비치는 말했다. “한 남자가 우리를 괴롭히는 이유를 물어보기 위해 지역 정치인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마리노비치는 그 시점에서 가해자는 기자의 전화기를 들고 식당을 떠났다고 말했다.

“그는 몇 분 후에 돌아와 위협을 계속했고 우리는 떠났다”고 말했다.

휴대전화를 회수할 수 있었고 나중에 그 만남에 대한 사설을 썼습니다.

이에 경찰과 지방검찰청이 수사에 나섰다. 그러나 그는 지금까지 업데이트가 없다고 말했다.

마리노비치는 위협이 세르비아 지역 언론인에게 일상적인 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 가지 유사한 사건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거의 모든 경우에 당국이 용의자를 식별할 수 없기 때문에 “수사가 무딘 것”이라고 말했다.

세르비아 독립 언론인 협회(Independent Journalists’ Association of Serbia)의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연초 이후 60건의 공격, 위협 또는 위협 사례가 기록되었습니다.

세르비아는 2022년 언론 자유 지수에서 순위를 높이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탐사 저널리즘으로 유명하지만

미디어 감시 단체인 국경 없는 기자회는 언론에 대한 공격에 대한 정치적 압력과 불처벌 등의 문제를 언급했습니다.more news

문화 정보부는 VOA에 저널리즘의 무결성에 전념하고 있으며 공격을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정된 플랫폼과 서비스를 인용했습니다.

정부는 “환경 개선을 위한 투명하고 헌신적인 작업”의 일환으로 미디어 안전 및 보호에 중점을 둔 실무 그룹을 구성했으며 매월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장, 부회장 및 기타 대표들이 회의에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