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버커키 경찰 무슬림 남성 살해 용의자 체포

앨버커키 경찰 무슬림 남성 살해 용의자 체포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시 경찰이 무슬림 남성 4명을 살해한 ‘주요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Muhammad Syed(51세)는 월요일에 억류되었으며 남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그의 집에서

다수의 총기를 회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수사관들과 협력하여 다른 2명의 사망자를 아프간인으로 기소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는 지난 9개월 동안 발생했습니다.

앨버커키 경찰

최근 3건의 살인은 지난 2주 동안 발생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해롤드 메디나 경찰서장은 화요일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차량을 추적해 운전자를 구금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사관들은 이번 공격이 개인적인 갈등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용의자는 “지난 몇 년 동안”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으로 왔다고 경찰은 전했다.

희생자 중 3명은 파키스탄 출신으로 같은 모스크에 다녔다. 경찰은 “예고 없이 기습 공격을 받아 총을 맞고 사망했다”고 말했다.

네 번째 남성인 모하마드 아마디(Mohammad Ahmadi)는 원래 아프가니스탄 출신으로 지난해 11월 사망했습니다.

앨버커키 경찰

경찰 범죄수사부 부사령관인 Kyle Hartsock은 용의자가 자신의 차가 정차된 후 체포되었고 Swat 팀이 동시에 그의 집을 수색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찰이 용의자의 차량 사진을 배포한 지 이틀 만에 대중의 제보로 그를 체포했다고 말했다. 보도 자료에서 경찰은 Syed의

집을 수색하는 동안 “탐정은 범법자가 범인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피해자가 어느 정도 있고 대인 갈등이

총격으로 이어졌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화요일 기자 회견에서 법 집행 기관은 용의자가 시아파 무슬림과 결혼한 딸에게 화가 났기 때문에 희생자들을

목표로 삼은 수니파 무슬림이라는 보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Hartsock은 “그게 실제 동기인지, 동기의 일부인지, 아니면 우리가 놓치고 있는 더 큰 그림이 있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팀 켈러(Tim Keller) 앨버커키 시장은 성명을 통해 “신속한 조치가 최근 총격으로 공포를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안전감을

가져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요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끔찍한 살인에 분노하고 슬퍼한다”면서 “이러한 증오스러운 공격은 미국에서 설 자리가 없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공격이 증오 범죄라고 말하지 않았다.

미셸 루잔 그리셤(Michelle Lujan Grisham) 뉴멕시코 주지사가 수사관을 돕기 위해 뉴욕시에 추가로 법 집행관을 파견할

것이라고 밝힌 이후 용의자 수색은 최근 며칠 동안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여러 조직에서 용의자의 체포 및 유죄 판결로 이어지는 정보에 대해 상당한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뉴멕시코 이슬람 센터의 대변인 아마드 아세드는 BBC에 이번 사건이 뉴멕시코의 무슬림 공동체에 끔찍했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이 용의자의 차량 사진을 배포한 지 이틀 만에 대중의 제보로 그를 체포했다고 말했다. 보도 자료에서 경찰은

Syed의 집을 수색하는 동안 “탐정은 범법자가 범인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피해자가 어느 정도 있고

대인 갈등이 총격으로 이어졌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