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국경 충돌로 군인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국경 충돌로 군인 105명 사망
니콜 파시니얀 아르메니아 총리는 월요일 이후 아제르바이잔과의 국경 충돌로 100명 이상의 아르메니아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아제르바이잔은 이 전투에서 자국민 50명도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르메니아

이것은 분쟁 중인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을 놓고 구소련 두 공화국이 벌인 일련의 장기간 분쟁 중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아르메니아

러시아와 미국은 각각 두 나라 사이의 평화를 촉구했습니다.

니콜 파시뇰 총리는 아제르바이잔에 대한 공격으로 월요일 밤 이후로 105명의 아르메니아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주에 아제르바이잔 군대가 아르메니아 영토의 10제곱킬로미터(4제곱마일)를 점유하고 있다고 비난했으며 이제 아르메니아의 오랜 동맹인 러시아에 군사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은 왜 전쟁을 했는가?
나고르노-카라바흐 내전으로 군인 5000명 사망
아제르바이잔은 아르메니아 내부에 주둔한 러시아 FSB 보안 서비스에 속한 차량에 발포했다는 보고를 포함해 이번 주 사건에 대한 아르메니아의 설명을 부인했습니다.

대신 아제르바이잔은 이웃 국가인 칼바카르 지역 내에서 군사 목표물을 포격함으로써 분쟁을 시작했다고 주장합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 국방부는 “우리 부대는 필요한 대응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전사이트 화요일에 러시아가 중재한 깨지기 쉬운 휴전은 유지되지 않았고, 양측은 협정을 위반한 상대방을 비난하고 수요일 저녁까지 폭력에 대한 보고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싸움은 2년 만에 두 이웃 사이에 일어난 가장 치명적인 전투입니다.

국제 지도자들은 과거의 이전 접전에서 그랬던 것처럼 전쟁이 더 치명적인 전쟁으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교적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구 소련에서의 2차 전쟁으로 인한 인적 비용 외에도 전면적인 충돌은 이 지역의 핵심 강국인 러시아와 터키를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석유 및 가스 운송 경로를 방해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외교적 노력의 일환으로 러시아 주도의 집단 안보 조약 기구(CSTO)는 크렘린궁이 “절박” 도착할 것이라고 말한 아르메니아에 평화 사절단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more news

터키는 아제르바이잔과 동맹을 맺고 있으며, 레제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아르메니아가 기존의 평화 협정을 위반함으로써 분쟁을 시작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워싱턴에서 Antony Blinken 미 국무장관은 휴전을 촉진하기 위해 양국 정상과 전화 통화를 하여 모스크바도 더 많은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했습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산악 지역을 둘러싼 이웃 공화국 간의 오랜 분쟁은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전면전을 일으켰고, 2020년에는 6주간의 전쟁을 일으켰고 수십 년 동안 계속되는 충돌로 이어졌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아제르바이잔의 일부로 인정받고 있지만 이 지역은 오랫동안 아르메니아인들이 거주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해 왔습니다.

2020년 전쟁을 끝낸 모스크바가 중재한 평화 협정으로 아르메니아는 아제르바이잔 내 일부 점령 지역에서 군대를 철수했습니다.

약 2,000명의 러시아 평화유지군이 협상의 일환으로 이 지역에 배치되었으며, 오늘날에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