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주석 미국의 우크라이나 지원 맹비난

중국 시 주석 미국의 우크라이나 지원을 맹비난했습니다. 유럽은 ‘자신의 손에’ 안보를 가져가야 한다.

시 주석

파워볼 솔루션 임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개입한 데 대해 미국을 비난하고 나섰다. 시 주석

중국 외교부는 시 주석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한 내용을 낭독하면서 “중국은
평화회담을 추진하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중국은 유럽 국가들이 유럽의 안보를 자기들 손에 쥐는 것을 지지한다.”

러시아, 미사일 발사로 오데사, 젤렌스키, 항구 도시 봉쇄 속 세계 식량 위기 경고

자리 표시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에서 열린 제8차 미중 전략경제대화 및 제7차 미·중 고위급 인사교류
협의 공동개최식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제8차 미·중 전략경제대화 및 제7차 미·중 고위급
인적교류 협의 공동개막식(RORS·다미르 사골조)에서 연설하고 있다. 시 주석

이 발언은 월요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논의하던 중 북한 지도자의 발언과 일치했다.”

“유럽측은 역사적 책임과 정치적 지혜를 보여주고, 유럽의 장기적 안정을 염두에 두고, 책임 있는 방식으로 해결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 주석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에게 “유럽의 안보는 유럽인들의 손에 맡겨져야 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중국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불법 침입을 비난하지 않아 국제적인 분노를 샀는데, 이는 수백만 명을 추방하고 적어도 7,000명의 우크라이나 민간인을 살해함으로써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에서 가장 큰 인도주의적 위기를 초래했다.

그러나 중국 정부의 모스크바 횡단 거부는 전쟁을 외면하는 것을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는 최근 몇 주 동안 미사여구를 늘어놓았고 크렘린궁은 미국과 나토가 우크라이나에 방어적 원조를 제공함으로써 러시아에 대한 대리전을 벌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중국 국무부가 대만 관계를 상세히 기술한 웹사이트로 변경, 타이베이와 북경 간 거리를 좁히다ING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2년 2월 4일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열린 회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2년 2월 4일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열린 회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Getty Images를 통한 TASS)

우크라이나 농무부는 2일(현지시간) 러시아가 11주간의 전투 끝에 우크라이나에서 주요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것은 상황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방부는 “인력과 장비에서 수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점령국 군대는 엄청난 손실을 입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러시아 언론은 군부에 대한 무적의식을 바꾸고 패배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유럽연합(EU)과 나토(NATO·나토)의 모든 국가들과 무력 대결로 묘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140개 이상의 국가들이 러시아의 침공을 비난했고 유엔과 함께 몇몇 국가들은 평화 회담을 촉진하고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군대의 철수를 촉구하려고 시도했다.

소식 더보기

시 주석 과의 마크롱 통화에서 프랑스인들은 중국과 프랑스 모두 “우크라이나의 영토 보전과 주권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반복하고, 휴전에 도달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또한 “블록 대치에 대한 경계”를 주장했고 “세계 안보와 안정에 더 크고 지속적인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