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즐리 엔드: 선사시대 곰은 식인종이었다

그리즐리 엔드: 선사시대 곰은 식인종이었다
과학자들은 동굴 동료에게 잔치를 베푸는 고대 동굴 곰을 발견합니다.

스페인 MOIA — 연구원들은 동굴 곰이 실제로 식인종이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동굴 곰은 동굴 동료와 새끼를 먹었습니다.

그리즐리 엔드

1950년대 스페인 모이아(Moia)의 코바 델 톨(Cova del Toll) 구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발견된 동굴곰(Ursus spelaeus) 뼈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리즐리 엔드

그러나 Rovira i Virgili 대학과 카탈루냐 인간 고생태학 및 사회 진화 연구소(IPHES)의 Jordi Rosell에 따르면 2014년까지 이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두 학교의 전문가와 알칼라 대학, 콤플루텐스 대학의 국립 인간 진화 조사 센터(National Center of Investigation for Human Evolution)가 수행한 연구가 새로운 데이터와 결합하여 방금 발표되었습니다.

이 발견은 동굴 곰의 고고학적 유적을 스페인과 프랑스 사이의 산맥인 피레네 산맥의 불곰의 행동과 유적에 대한 현대 연구와 비교합니다.

오피사이트 특히, 곰과 인간 모두에 의해 생성될 수 있는 “필링”으로 알려진 뼈 변형의 기원을 결정하기 시작합니다.

“이번 시즌은 곰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다른 계절에 잘 먹지 않거나 너무 어리거나 너무 늙으면 동면 중에 죽을 수 있으며 시체는 청소부를 위해 동굴 안에 남아 있습니다.”라고 Rosell이 말했습니다. more news

코바 델 톨(Cova del Toll)은 네안데르탈인이 살았던 또 다른 동굴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굴 곰이 그곳에서 동면합니다.

네안데르탈인은 연중 다른 시기에 동굴을 방문했습니다. 동굴 곰 뼈에서 발견된 흔적은 그들이 남긴 것으로 믿어졌습니다.

그러나 이제 동굴 곰이 동굴 동료의 내장에 접근하기 위해 이러한 표시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이에나의 유해도 발견되었습니다.)

“이 정보로 동굴 곰이 식인종이라는 가설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들은 같은 종의 개체를 먹습니다.”라고 Rosell은 말했습니다.

다른 배고픈 곰들에게 죽임을 당한 것인지, 아니면 이미 죽은 것인지는 불분명합니다.

이 연구의 목표는 150,000년에서 12,000년 사이에 이 지역에 살았던 동굴곰의 행동에 대해 더 많이 발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종은 홍적세 동안 유럽과 아시아에 살았으며 약 24,000년 전에 멸종되었습니다.

홍적세는 약 260만 년 전에 시작되어 약 11,700년 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동굴에서 발견된 유해는 또한 나미비아의 전통적인 유목 부족인 코이호이(Khoikhoi)가 수행한 포로 침팬지에 의한 골절 및 현대 인간 골절에 대한 이전 연구와 비교되었습니다.

“우리는 곰이 전신을 먹을 때 무엇을 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10년 동안 피레네 산맥에서 불곰을 관찰하면서 그들이 먹은 동물의 유해를 수집하고 뼈에 자국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